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

세종충남대학교병원

보도자료

충남대학교병원, 전국 국립대학교병원 중 최우수 기관 선정

작성자전체관리자  조회수971 등록일2020-11-26
충남대학교병원 야경.jpg [363.9 KB]

 충남대학교병원(원장 윤환중)은 보건복지부에서 실시한 ‘2019년 공공보건의료계획 시행결과 평가’에서 전국 15개 국립대학교병원·분원 중 최고 점수를 받아‘최우수 기관’으로 선정됐다고 11월 20일(금) 밝혔다.

 공공보건의료계획 평가는 보건복지부 공공보건의료에 관한 법률에 따라 매년 공공보건의료기관이 수립한 계획을 심의하고 계획에 따른 추진실적 결과를 평가한다.

 충남대학교병원은 ▲공공성 강화 ▲양질의 적정진료 ▲건강안전망 ▲미충족 서비스 등 4개 영역, 35개 지표를 기준으로 평가한 결과, 모든 영역에서 우수한 점수로 최우수 기관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. 이번 평가는 점수 결과에 따라 최우수(90점 이상), 우수(80점 이상) 등 5개 등급으로 구분되는데, 충남대학교병원은 최우수 등급을 획득해 전국 국립대학교병원 중 최고 점수로 1위를 했다. 특히 전반적으로 사업수행의 내용, 결과, 평가의 적절성 측면 등 모든 항목에서 충실한 결과를 제출했다는 높은 평가를 받았다.

 윤환중 원장은 “이번 공공보건의료계획 평가 결과를 계기로 보다 나은 양질의 공공보건의료를 효과적으로 제공할 수 있는 공공보건의료계획을 수립, 실행해 국민 보건 향상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”고 말했다.